2006년 1회 1번 질문드립니다

응축기열량과 흡수기열량을 더한건데 왜 GCt를 하나만 해주나요?? 2004년 1회 3번 문제에서는 따로 계산했는데 다른 이유가 있나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2006년 2회 1번 문제 질문으로 알고 답변드립니다.

    교재 31~32p를 보시면 일반적으로 냉각수는 흡수기로 들어가서 응축기로 나오는 구조입니다.

    그리고 이 문제에서는 응축기의 냉각열량과 흡수기의 냉각열량이 별도로 주어지지 않았기 때문에

    냉각수의 입출구 온도차가 흡수기+응축기의 냉각열량으로 보는 것이 맞습니다.

    그런데 2004년 문제를 자세히 보시면 응축기 열량이 주어지고 , 별도로 흡수기에 공급되는 

    냉각수량이 주어집니다. 그러므로 따로 계산 한 것입니다.

    시험 문제를 정확히 이해하시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