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조냉동 실기 기출 문의

 

 

  • 과정명: 공조냉동기사 실기

  • 강사명: 임재기

 

안녕하세요

 

1.  환기 횟수 계산시 가령 값이 33.33[회/h]로 계산되었을 때

문제에 별도의 언급이 없다면 올림하여 34[회/h]로 명시해야 하나요?

올림 없이 33.33으로 기재할 시 감점사유가 되는 건가요?

 

2. 교재의 409 페이지에서 냉동능력 계산시에는 엔탈피의 차를 1점과 6점의 엔탈피 차를 적용하셨는데

(이 부분에선 플래시 가스 발생을 고려하여 1점과 6점의 엔탈피 차를 적용하는 것으로 이해가 되었는데)

교재의 430 페이지에서는 냉동능력 계산시 7점(포화액)과 8점의 엔탈피 차를 적용하신 것이

이해에 혼동이 되어 문의드리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1. 각 문제에서 별도의 언급이 없으면 전체적인 답안작성 지침을 따라야 합니다.

    만약 모두 언급이 없으면 감독관에게 물어 보셔야 합니다.

    2.교재의 409 페이지에서 냉동능력 계산시에는 저단측 냉매(액+증기)가 6점에서 시작하여

    1점으로 가면서 증발이 되고, 교재의 430 페이지에서는 증발기로 가는냉매액이  6점의 엔탈피에서

    시작하여 8점으로 끝나기 때문입니다.(즐발기 입구점 냉매는 냉매액이며 엔탈피는 6점의 엔탈피 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