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조냉동기계기사 p756 문제8번 질문입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

  • 강사명: 임재기

각 구간에대해서 선도를 보고(주어진 풍량과 마찰손실을 이용해서) 원형덕트지름을 구했습니다. 그런데, 풍속을 구할 때, 장방형 덕트를 구하고 AV=Q다를 이용했습니다.

하지만, 제 생각은 선도를 이용해서 풍속을 구할 수 있는데, 굳이 왜 그렇게 구하는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참고에 설명드렸듯이  이 문제는 장방향덕트 면적으로 풍속을 구하셔야 합니다.

    선도에서 읽는 풍속은 원형덕트 풍속입니다.

    원형덕트 풍속과 장방형덕트 풍속이 다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