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조냉동기계기사 p756 문제8번 질문입니다. idptoo123 2020년 05월 22일 01:43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 강사명: 임재기 각 구간에대해서 선도를 보고(주어진 풍량과 마찰손실을 이용해서) 원형덕트지름을 구했습니다. 그런데, 풍속을 구할 때, 장방형 덕트를 구하고 AV=Q다를 이용했습니다. 하지만, 제 생각은 선도를 이용해서 풍속을 구할 수 있는데, 굳이 왜 그렇게 구하는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5월 22일 12:30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참고에 설명드렸듯이 이 문제는 장방향덕트 면적으로 풍속을 구하셔야 합니다. 선도에서 읽는 풍속은 원형덕트 풍속입니다. 원형덕트 풍속과 장방형덕트 풍속이 다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참고에 설명드렸듯이 이 문제는 장방향덕트 면적으로 풍속을 구하셔야 합니다.
선도에서 읽는 풍속은 원형덕트 풍속입니다.
원형덕트 풍속과 장방형덕트 풍속이 다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