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조냉동기계기사 p 681 문제6번 질문입니다. idptoo123 2020년 05월 22일 04:19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 강사명: 임재기 냉각할 때, 현열량만 따져서 계산하셨는데, 실제로 공기조화에서는 감습도 일어나지 않나요? 가열할때는 가습없이 하는 것은 강사님께 들었습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5월 22일 13:02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문제에서 공기선도에 작도하여 엔탈피로 계산하라고 되어있습니다. 직접 해보셔야 시험장에서 답을 쓸수 있습니다. 냉각과정에서 잠열이 변하는 것은 변화 후의 온도가 노점온도 보다 낮기 때문에 공기중의 수분이 결로가 되어 빠져나가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이문제에서 15℃로 공기가 냉각되어도 결로점 온도보다 높기 때문에 감습이 일어나지 않는 것입니다. 직접 공기선도에 작도해 보시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문제에서 공기선도에 작도하여 엔탈피로 계산하라고 되어있습니다.
직접 해보셔야 시험장에서 답을 쓸수 있습니다.
냉각과정에서 잠열이 변하는 것은 변화 후의 온도가 노점온도 보다 낮기 때문에
공기중의 수분이 결로가 되어 빠져나가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이문제에서 15℃로 공기가 냉각되어도 결로점 온도보다 높기 때문에
감습이 일어나지 않는 것입니다.
직접 공기선도에 작도해 보시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