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발기 내외 표면적비에 대한 질문있습니다! pjw5801 2020년 05월 22일 03:27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강사명: 임재기 교수님 교수님 안녕하십니까! 2016년 6월 문제5번과 2010년 4월 문제7번 문제 에서 2016년에 있는 문제는 냉매측이 관 안쪽에 있다고 하셨는데 2010년 문제에서는 왜 수측이 관 안쪽에 있나요?? 냉매측이 관 안쪽에 있다고 판단 하면 안되는건가요?? 이해가 되질않습니다 ㅠㅠ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5월 22일 12:54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혹시 저의 필기교재를 가지고 계시면 응축기 단원에서 쉘 앤드 튜브식 수냉식 응축기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응축수가 관 내부로 흐르고 냉매는 관 외부로 흐르는 구조입니다. 그리고 증발기 단원에서 핀코일 증발기를 보시면 냉매가 관 안쪽에 흐를고 공기는 관 외부에 흐르는 구조인 것을 보실수 있습니다. 정리합니다. 일반적으로 쉘 앤드 튜브식 수냉식 응축기에서 응축수가 관 내부로 흐로고 냉매는 관 외부로 흐릅니다. 핀코일 증발기에서 냉매는 관 내부로 흐르고 공기는 관 외부로 흐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혹시 저의 필기교재를 가지고 계시면 응축기 단원에서 쉘 앤드 튜브식 수냉식 응축기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응축수가 관 내부로 흐르고 냉매는 관 외부로 흐르는 구조입니다.
그리고 증발기 단원에서 핀코일 증발기를 보시면 냉매가 관 안쪽에 흐를고 공기는 관 외부에 흐르는
구조인 것을 보실수 있습니다.
정리합니다.
일반적으로 쉘 앤드 튜브식 수냉식 응축기에서 응축수가 관 내부로 흐로고 냉매는 관 외부로 흐릅니다.
핀코일 증발기에서 냉매는 관 내부로 흐르고 공기는 관 외부로 흐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