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2회차 6번문제 질문입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기사 실기

  •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6번 문제에서 수온은 열교환기 내부 배관안의 냉매 온도를 말하고 증기온도는 열교환기를 통과하는 증기의 온도가 맞나요?

그렇다면 왜 증기온도는 열교환을 했음에도 입구측 출구측 모두 103도로 푸는 것인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수온은 물(수)의 온도 입니다.

    증기는 열교환 하는동안 응축이 되는데  증기가 모두 응축이 될때 까지 온도가 일정한 것입니다.

    이 문제에서는 103℃의 증기가 열교환하여 모두 응축이 될때 까지는 103℃를 유지하게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