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2회차 6번문제 질문입니다. sh6965 2020년 05월 22일 06:21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기사 실기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6번 문제에서 수온은 열교환기 내부 배관안의 냉매 온도를 말하고 증기온도는 열교환기를 통과하는 증기의 온도가 맞나요? 그렇다면 왜 증기온도는 열교환을 했음에도 입구측 출구측 모두 103도로 푸는 것인가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5월 22일 13:08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수온은 물(수)의 온도 입니다. 증기는 열교환 하는동안 응축이 되는데 증기가 모두 응축이 될때 까지 온도가 일정한 것입니다. 이 문제에서는 103℃의 증기가 열교환하여 모두 응축이 될때 까지는 103℃를 유지하게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수온은 물(수)의 온도 입니다.
증기는 열교환 하는동안 응축이 되는데 증기가 모두 응축이 될때 까지 온도가 일정한 것입니다.
이 문제에서는 103℃의 증기가 열교환하여 모두 응축이 될때 까지는 103℃를 유지하게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