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4년 1회 7번, 2001년 1회 3번 문제 질문있습니다. lmj2859 업데이트 시간 2020년 05월 22일 08:59 공유 2004년 1회 7번 배관마찰손실은 1차측도 포함시키시던데 혹시 그건 1차측에 펌프가 감당을 안하나요? 2001년 1회 3번 문제 이 문제 열평형식으로 G2/G1 구해서 성적계수 공식을 오직 엔탈피로만 적지 않고 냉매순환량을 이용한 교재에 써져있는 만큼만 써도 될까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5월 22일 13:26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1.우선 2019년도 교재에서 풀이의 오류에 대하여 사과드립니다. 2019년판 교재의 정정내용을 게시판 자료실에 올려 놓았습니다. 2004년 문제에서 1차측 배관을 포함시킨 것이 오류였습니다. 1차측 배관을 제외하고 계산하는 것이 맞습니다. 2. 질문하신 것처럼 오직 엔탈피로만 나타내라고 출제되었다면 문제에서 증발기 냉동능력과 냉매량이 주어지지 않았을 것입니다. 냉동능럭과 냉매량이 주어진 것을 볼때 이것을 이용하여 성적계수를 나타내라고 한 것으로 보아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1.우선 2019년도 교재에서 풀이의 오류에 대하여 사과드립니다.
2019년판 교재의 정정내용을 게시판 자료실에 올려 놓았습니다.
2004년 문제에서 1차측 배관을 포함시킨 것이 오류였습니다.
1차측 배관을 제외하고 계산하는 것이 맞습니다.
2. 질문하신 것처럼 오직 엔탈피로만 나타내라고 출제되었다면 문제에서 증발기 냉동능력과
냉매량이 주어지지 않았을 것입니다. 냉동능럭과 냉매량이 주어진 것을 볼때 이것을 이용하여
성적계수를 나타내라고 한 것으로 보아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