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1년 7월 3번 질문드립니다 cococandy 2020년 05월 22일 14:12 공유 응축기부하는 증발기부하+압축기열량 아닌가요? 동력과 냉동효과 값을 더했는데 36.16이고 답은 34.88인데 이렇게 구하면 안되는건가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5월 23일 06:29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압축기 운전 소요동력은 실제압축일량(동력)에 기계효율이 감안된 값입니다. 그런데 응축기 열량은 증발기열량 + 압축효율만 감안된 압축기일량 입니다. 따라서 기계효율만큼 차이가 나는 것입니다. 즉 질문하신대로 계산 하면 기계효율 만큼 값이 커지는 것입니다. 기계효율에 해당하는 열량은 크랭크 축의 마찰 등 응축기에서 감당할 수 없는 열량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압축기 운전 소요동력은 실제압축일량(동력)에 기계효율이 감안된 값입니다.
그런데 응축기 열량은 증발기열량 + 압축효율만 감안된 압축기일량 입니다.
따라서 기계효율만큼 차이가 나는 것입니다.
즉 질문하신대로 계산 하면 기계효율 만큼 값이 커지는 것입니다.
기계효율에 해당하는 열량은 크랭크 축의 마찰 등 응축기에서 감당할 수 없는 열량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