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1년 7월 3번 질문드립니다

응축기부하는 증발기부하+압축기열량 아닌가요? 동력과 냉동효과 값을 더했는데 36.16이고 답은 34.88인데 이렇게 구하면 안되는건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압축기 운전 소요동력은 실제압축일량(동력)에 기계효율이 감안된 값입니다.

    그런데  응축기 열량은  증발기열량 + 압축효율만 감안된 압축기일량  입니다.

    따라서 기계효율만큼 차이가 나는 것입니다.

    즉 질문하신대로 계산 하면 기계효율 만큼 값이 커지는 것입니다.

    기계효율에 해당하는 열량은  크랭크 축의 마찰 등  응축기에서 감당할 수 없는 열량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