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0월 12일 7번

교수님 히트펌프 성적계수는 이해가 되지만

실내 총 손실열량이 60kw 라는것이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실내 총 손실열량이라는것이 외기로부터 침입된 열량에서 일을 한 것을 뺀 나머지로 이해해도 될까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이 문제에서 실내 총손실 열량의 의미는  총 난방부하라고 보아야 합니다.

    즉 히트펌프에 의해 난방해야 할 총 난방부하로서 히트펌프가 고열원에 내 품는 열량인 것입니다.

    외기로 부터의 치입열량은  히트퍼프가 외기에서 흡수하는 열량입니다.

    실내 총손실열량 = 외기로 부터 짐입된열량 + 일(w) 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