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0월 12일 7번 ra9562 2020년 05월 23일 02:25 공유 교수님 히트펌프 성적계수는 이해가 되지만 실내 총 손실열량이 60kw 라는것이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실내 총 손실열량이라는것이 외기로부터 침입된 열량에서 일을 한 것을 뺀 나머지로 이해해도 될까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5월 23일 07:19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이 문제에서 실내 총손실 열량의 의미는 총 난방부하라고 보아야 합니다. 즉 히트펌프에 의해 난방해야 할 총 난방부하로서 히트펌프가 고열원에 내 품는 열량인 것입니다. 외기로 부터의 치입열량은 히트퍼프가 외기에서 흡수하는 열량입니다. 실내 총손실열량 = 외기로 부터 짐입된열량 + 일(w) 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이 문제에서 실내 총손실 열량의 의미는 총 난방부하라고 보아야 합니다.
즉 히트펌프에 의해 난방해야 할 총 난방부하로서 히트펌프가 고열원에 내 품는 열량인 것입니다.
외기로 부터의 치입열량은 히트퍼프가 외기에서 흡수하는 열량입니다.
실내 총손실열량 = 외기로 부터 짐입된열량 + 일(w) 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