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9월 문제7번 질문있습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
강사명: 임재기 교수님
교수님 안녕하십니까?! 2010년 9월 문제7번 에서
전면면적을 구할때 왜 풍량으로 계산하는지 모르겠습니다.. 냉수코일이니깐 냉수량을 구해서 그 냉수량으로 면적을 구해줘야하는게 아닌가요?
그리고 2015년 10월 문제5번에서 코일 열수 구할때 왜 전면면적으로 구하는지도 이해가되질않습니다 ㅠㅠ 코일이니깐 코일 면적인 원형넓이로 구해야하는게 아닌가요??(파이/4)*d^2 이렇게요!
질문이 많아서 죄송합니다 교수님..
0
댓글
답변드립니다.
1.문제를 확인해 본 결과 질문하신 것처럼 냉수량으로 전면면적을 구할 수 없습니다.
혹시 냉수량으로 구하는 방법이 있다면 질문에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확인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2.2015년도 문제에서 코일 열수N을 구할 때 전면면적으로 구한 것은
문제에서 주어진 "코일의 열통과율 단위가 870kcal/m2.h.열 " 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니까 코일의 열통과율 면적을 계산하면 아래와 같은 것입니다.
코일의 열통과 총 전열면적 = 전면면적Af x N열 인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