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9월 문제7번 질문있습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 강사명: 임재기 교수님

교수님 안녕하십니까?! 2010년 9월 문제7번 에서

전면면적을 구할때 왜 풍량으로 계산하는지 모르겠습니다.. 냉수코일이니깐 냉수량을 구해서 그 냉수량으로 면적을 구해줘야하는게 아닌가요?

그리고 2015년 10월 문제5번에서  코일 열수 구할때 왜 전면면적으로 구하는지도 이해가되질않습니다 ㅠㅠ 코일이니깐 코일 면적인 원형넓이로 구해야하는게 아닌가요??(파이/4)*d^2 이렇게요!

질문이 많아서 죄송합니다 교수님..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1.문제를 확인해 본 결과 질문하신 것처럼 냉수량으로 전면면적을 구할 수 없습니다.

    혹시 냉수량으로 구하는 방법이 있다면 질문에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확인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2.2015년도 문제에서 코일 열수N을 구할 때 전면면적으로 구한 것은 

    문제에서 주어진 "코일의 열통과율  단위가 870kcal/m2.h.열 " 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니까  코일의 열통과율 면적을 계산하면   아래와 같은 것입니다.

    코일의 열통과 총 전열면적 = 전면면적Af  x N열    인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