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조냉동실기 14년도 2회차 10번문제 질문있습니다.

 

선생님이 알려주신 이론은 이해가 갔지만 예전 필기책에서 배운 내용과 이론이 충돌하여 질문드립니다.

 

선생님께서는 Q=kAt(전체온도차 즉 외기와 실내온도차)=αAt라고 하셨는데

 

그러면 필기책에서 문제에서도 Q=KA(20-0)=αA(20-12)가 성립되어야 하지 않나요?

 

필기책 설명에서는 Q=KA(12-0)=αA(20-12)로 설명이 되어있어 햇갈리네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질문내용이 2014년 2회 10번 문제 질문 이 아닌 것으로 알고 답변드립니다.

    그리고 저의 교재 내용이 아닌 것 같은데  몇년도 몇번 문제 인지 알려주시면

    확인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우선 말씀드리면 질문하신 대로  Q=KA(20-0)=αA(20-12)가 맞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