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조냉동실기 14년도 2회차 10번문제 질문있습니다.



선생님이 알려주신 이론은 이해가 갔지만 예전 필기책에서 배운 내용과 이론이 충돌하여 질문드립니다.
선생님께서는 Q=kAt(전체온도차 즉 외기와 실내온도차)=αAt라고 하셨는데
그러면 필기책에서 문제에서도 Q=KA(20-0)=αA(20-12)가 성립되어야 하지 않나요?
필기책 설명에서는 Q=KA(12-0)=αA(20-12)로 설명이 되어있어 햇갈리네요.
0
댓글
답변드립니다.
질문내용이 2014년 2회 10번 문제 질문 이 아닌 것으로 알고 답변드립니다.
그리고 저의 교재 내용이 아닌 것 같은데 몇년도 몇번 문제 인지 알려주시면
확인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우선 말씀드리면 질문하신 대로 Q=KA(20-0)=αA(20-12)가 맞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