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재기 강사님 단열재보호재 관련 질문있습니다.

교재 필기책 90페이지에서 방습층은 고온부, 단연재.보호재는 저온부에 설치하는 것을 지향한다고 배웠는데요 냉동창고가 아닌 일반 가정집에서 단열재 설치시는 어떻게 설치하나요? 겨울철, 여름철에 따라 고온부, 저온부가 바뀌는데 이런 경우는 어떤 식으로 설치되는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단열재 설치 위치는 외부 또는 내부 어느곳에 설치 하든 상관 없습니다.

    다만 수분의 침투를 막기 위해 설치하는 방습층의 경우에는 단열재의 고온부 쪽에 설치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만약 고온부가 철마다 바뀌는 경우에는 단열재 양쪽에 방습층을 해줘야 단열성능을 항상 일정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