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가량,변화율에 대해 질문있습니다! pjw5801 2020년 06월 02일 02:35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강사명: 임재기 교수님 교수님 안녕하십니까?! 2014년 10월 문제7번에서 변화율 공식이 (QA-QB)/QA이라는 공식이 있는데 2008년 4월 문제8번에서의 증가량 공식은 (Gh'-Gh)/Gh 라고 되어있는데 위에 공식이랑 다르게 분모가 Gh'가 아니라 Gh 인데 변화율공식이랑 증가량 공식이랑 다른가요?? 왜 공식이 저렇게 되는지 잘모르겠습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6월 02일 05:56 (편집된 시간 2020년 06월 02일 05:57)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질문하신 것처럼 증가량을 (Gh-Gh') / Gh 로 계산해도 됩니다. Gh'가 크므로 결과 값은 마이너스(-) 값이 나오겠지요. 그러면 계산값은 마이너스가 나오더라도 글로 답을 쓸때 증가량 = 2.51% 라고 하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질문하신 것처럼 증가량을 (Gh-Gh') / Gh 로 계산해도 됩니다.
Gh'가 크므로 결과 값은 마이너스(-) 값이 나오겠지요.
그러면 계산값은 마이너스가 나오더라도 글로 답을 쓸때 증가량 = 2.51% 라고 하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