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단위 질문있습니다.

질문1. 사진에서 동그라미친 부분들은 둘다 SI 단위인거 잖아요?결국 kgf/m^2를 유추하려고 외우시라고 하신건가요???


질문2. 이번년도 실기 1차에서도 대부분 문제가 SI단위로 나왔다고 들었는데 이 뜻이 문제가 SI단위로 나오고 정답은 중량단위로 나 왔다는 뜻인가요??? 아직 실기시험을 보지않아 무슨말인지 감이 잘 안옵니다..ㅜ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1. 질문하신 것 처럼 Pa, J, W 가 어떤 기본 단위로 이루어 졌는지를 알아야  단위 환산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루트 √ J/kg = √ N.m/kg = √( kg.m/s²).m/kg = √ m²/s² = m/s

    위에서 J이 N.m 인 것을 모르면 단위환산을 할 수 없는 것입니다.

    2.문제가 SI단위로 나왔으면 답도 SI단위로 쓰게 되어있습니다.

    처음에 익숙하지 않아서 어렵게 느껴지는 것이지 조금만 익숙해 지면 

    오히려 편리합니다.  누구나 할 수 있을 뿐더러 단위환산이 필요없는 경우가 많아서 더 쉬울 수도 있습니다.

    다만 익숙하지 않다는 것 뿐입니다. 아주 단순한 것입니다.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꼭 해야 하기도 하구요....

    용기를 가지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