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단압축 냉동사이클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 강사명: 임재기

안녕하세요? 교수님 질문 드립니다.

위 그림의 2단압축 1단팽창 사이클에 대해서, 중간 냉각기를 거치는 거치는 고압측 냉매 (5->6->3)의 경우는 왼쪽 그림에서, 팽창 밸브를 거친후 (5->6), 중간냉각기를 거쳐서 (6->3) 고단측 압축기로 들어가게 됩니다. 팽창밸브(5->6)의 경우는 이해가 가는데, 6->3 과정의 경우 8->1 과정과 같이 엔탈피가 상승하는 (즉, 액+기체상태의 냉매가 냉매가스로 상변화하는) 증발과정과 같다고 생각하는데, 어떻게 6->3의 경우는 증발기 없이 엔탈피가 상승할 수 있는 것인가요?

강의 잘 듣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저의 강의를 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3점의 냉매 상태는 6점의 냉매와 2점의 냉매가 혼합되어 만들어진 상태입니다.

    감사합니다.

    꾸준히 공부하시면 꼭 합격하실 것입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