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년 9월 문제 3번 질문있습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 강사명: 임재기 교수님

교수님 안녕하세요?

2006년 9월 문제 3번 (1), (2) 에서

(1) 번에서  B-C-D-E 배관손실수두만 구하나요? E-F-G도 포함시키면 안되는건가요? 그리고 (B-E)높이차 에서 왜 4/100 을 안해주셨는지도 궁금합니다!

(2) 번에서 펌프양정 구할때 에어벤트 손실수두를 포함하지않는 이유가 순환펌프이기때문에 그런가요??

0

댓글

댓글 3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1. B점에서 시작하여 모든 압력손실을  거친 후 E점에 도달했을 때 E점의 압력이 2mAq가 되어야

    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E-F-G를 포함시키지 않은 것입니다.

    2.배관 마찰손실  4/100 는  B에서 부터 E까지 모든 배관에 적용된 것입니다. 

    즉, 높이차에 해당하는 배관길이 15m 도 적용 된것입니다.

    3.질문하신대로 펌프양정 구할때 에어벤트 손실수두를 포함시키지않는 이유는 순환펌프이기 때문이

    맞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 교수님 답변 달아주셔서 감사합니다!

     

    2. 질문답변내용이 잘 이해가 되지않아서 그러는데... 배관길이 15m도 적용된거라면 해설지에는 4/100 을 안해준거같은데.. 무슨말인지 이해가되질않습니다 ㅠㅠ

    0
  • 주말에 답변드리지 못해 이제 답변드립니다.

    참고의 그림을 보시면 B에서 C까지의 배관길이 45m에  높이차 15m가 포함된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