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0월 12일 시행 문제 12번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 강사명: 임재기

2019년 10월 12일 시행 문제 12번과 관련하여 질문드립니다.(냉동부하를 kw로 구하는 문제)

 

교수님께서 교재 및 동영상 강의 풀이에서 냉동창고는 24시간 내에 온도를 맞춘다고 하셨고

 [(100×20)/1000] × (4/24) 로 계산하셨습니다.

그런데 kw = kj/s 이므로 하루 중 4시간 가동이면 그냥 4/24를 곱하는 것이 아니라

(3600×4)/24 로 계산해야 하는 것이 맞지 않을까요?

※ 교재의 설명에도 '창고 1일 가동 시간인 24시간으로 나누어 시간당 부하를 계산한다' 라고 되어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문제에서 냉동부하를 kW로 구하라고 했는데 왜 kJ로 구하나요.

    그러면 오답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