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5월실기교제입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실기

  • 강사명: 임재기     질문드립니다. p 175 4번과  p 194 6번에서 고단 압축기 냉매량 계산에서 4번에서는 (h2` - h7) 이고  (실제)   6번에서는 (h3 - h7)으로 계산하는데 왜 계산방법이다른가요 ?    어떨때 Gh 가 h2` 로 계산하고    어떨때 Gh 가 h3 로  계산하나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압축기의 실제 압축후 엔탈피는 압축효율이 주어져야 구할 수 있습니다.

    p 175 4번에는 압축효율이 주어졌고 p 194 6번에는 압축효율이 주어지지 않은 것입니다.

    따라서 p 194 6번은 실제 압축후 엔탈피를 구할 수 없기도 하지만  문제 출제 의도가

    이론 값으로 구하라고 한 것이라고 보아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