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5월실기교제입니다 jy7979 2020년 06월 12일 12:44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실기 강사명: 임재기 질문드립니다. p 175 4번과 p 194 6번에서 고단 압축기 냉매량 계산에서 4번에서는 (h2` - h7) 이고 (실제) 6번에서는 (h3 - h7)으로 계산하는데 왜 계산방법이다른가요 ? 어떨때 Gh 가 h2` 로 계산하고 어떨때 Gh 가 h3 로 계산하나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6월 13일 00:47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압축기의 실제 압축후 엔탈피는 압축효율이 주어져야 구할 수 있습니다. p 175 4번에는 압축효율이 주어졌고 p 194 6번에는 압축효율이 주어지지 않은 것입니다. 따라서 p 194 6번은 실제 압축후 엔탈피를 구할 수 없기도 하지만 문제 출제 의도가 이론 값으로 구하라고 한 것이라고 보아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압축기의 실제 압축후 엔탈피는 압축효율이 주어져야 구할 수 있습니다.
p 175 4번에는 압축효율이 주어졌고 p 194 6번에는 압축효율이 주어지지 않은 것입니다.
따라서 p 194 6번은 실제 압축후 엔탈피를 구할 수 없기도 하지만 문제 출제 의도가
이론 값으로 구하라고 한 것이라고 보아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