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년도 2017년 3회 문제 11번 문제 질문있습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 강사명: 임재기

11번 문제  내부 3번 1.2 x 6000 x 0.24 x 27-20 하면 답이 다릅니다.

책에서는 27-10 인데 왜 그런건가요? 외부 공기의 온도는 -10이면 합으로 37로 계산해야되는거 아닌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1.질문 중에 " 외부 공기의 온도는 -10이면 합으로 37로 계산해야되는거 아닌가요?" 에서

    합으로 37로 계산한다는 것이  어떤 의미인지 추가로 설명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 가열기 용량이라는 것은 가열기 입구 공기 상태를 가열기 출구 공기 상태로 만드는 것입니다.

    가열기 입구공기의 온도는 10℃  이고 출구공기 온도는 27℃ 이므로 27-10으로 계산하는 것입니다.

    질문하신 1.2 x 6000 x 0.24 x 27-20 은 실내부하(현열부하) 값 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