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발기 연결 공조기 질문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단과)

  • 강사명: 임재기 강사

2019년 1회 9문제 그림

증발기에 연결된 공조기에 쿨링코일의 역할과 증발기와의 관계에 관해 여쭙겠습니다 강사님

증발기의 저온저압의 액체(액+기체)가 공조기쪽의 쿨링 코일쪽으로가서 송풍기로 외기를 도입하여 쿨링코일로 들어간 저온저압의 액체를 증발시켜  냉방하고 다시 쿨링코일로 응축시킨후  펌프로  증발기로 돌아가서 증발시킨후 압축기로 가는건가요?

0

댓글

댓글 5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질문하신 2019년 1회 9문제에 그림이 없습니다.

    확인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 제가 헷갈리게 여쭤봐서 죄송합니다 해당문제에 그림이 없고 칠판에 강사님께서 그려주신 것 관련입니다

    0
  • 답변드립니다.

    칠판에 그려놓은 그림의 증발기에 대한 설명이 조금 부족했던 것 같습니다.

    이 증발기는 필기공부할 때 배운  액체 냉각용 증발기 입니다.

    즉,  공조기의 냉각코일에서 오는 냉수와  팽창밸브를 통과한 냉매가 열교환하는 액체냉각용 증발기 입니다.

    이 증발기에서 냉매는 냉수를 더 냉각시키면서 증발하고 냉수는 더 냉각된 후 공조기의 냉각코일로 가게됩니다.

    공조기의 냉각코일에서 공기를 냉각시킨 후 온도가 올라간 냉수가 다시 증발기로 가고  냉매의 증발로

    다시 냉각되는 과정을 반복합니다.

    냉매는 증발기에서 냉수를 냉각시키면서 증발하게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 냉각코일에서 오는 온도가 높은냉수가 증발기로 가서 저온저압의 냉매가 열을얻어 증발하고 다시 열을 뺏겨 냉각된 냉수는 공조기의 코일로 돌아가고 공조기에서 공기를 냉각하고 다시 열을얻고 열을 얻은 냉수는 다시 증발기로가서 냉매가 열을얻어 증발하는 순환과정인가요

    0
  • 답변드립니다.

    말씀하신 내용이 맞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