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년 5월 실기교제중 jy7979 2020년 06월 17일 12:58 공유 과정명: 공조실기 강사명: 임재기 선생님 P353 2008 07 문제8번에서 3)벽체부하계산시 (59+20) X 2 X 4 에서 50은세로 20은 가로 인것 같은데 2와 4는 무엇이며 어떻게 나왔나요? 그리고 A 를 왜 가로 x 세로가 아닌 이런식으로 계산하나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6월 17일 13:37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실의 크기를 가로 세로 높이로 그려놓고 보시면 쉽게 이해되실 것입니다. 벽전체 면적 = (가로+세로) x 2 의 길이에 높이 4m를 곱한 것입니다. 따라서 벽 면적을 구할 때 교재처럼 구하지 않아도 됩니다. 수험생이 편리한 방법으로 계산하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실의 크기를 가로 세로 높이로 그려놓고 보시면 쉽게 이해되실 것입니다.
벽전체 면적 = (가로+세로) x 2 의 길이에 높이 4m를 곱한 것입니다.
따라서 벽 면적을 구할 때 교재처럼 구하지 않아도 됩니다.
수험생이 편리한 방법으로 계산하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