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년 5월 실기 교제입니다

 

 

  • 과정명: 공조실기

  • 강사명: 임재기    안녕하세요  질문 드립니다. 1)  2006년 07월 문제1번(p337)  참고에사 t5 =28도  h5= 15.1 은 어떻게 나왔나요 ?        2)  2008년 07월 5번(p343)    2) 덕트곡관부 손실에서 ab부 cd부   1.2 x 2 에서 1.2 와 2 는 무엇이며 어떻게 나왔나요 ?

0

댓글

댓글 3개
날짜 투표수
  • 죄송합니다  2019년 교제입니다

    0
  • 1) 번 2008년 07월  문제1 번입니다

    0
  • 답변드립니다.

    1. 참고에서 외기량이 급기량의 1/3이라면 이라고 되어있습니다.

    즉 외기량 G6 = G5 / 3  라는 것입니다.

    따라서 문제 풀이의 혼합공기온도 t5를 구하는 열평형식에  G6 = G5 / 3  를 대입하면

    t5 = 28℃를 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h5는 공기선도를 그린 후 5점의 엔탈피를 읽으면 됩니다.

    2. 1.2는 공기의 비중량 입니다.  공기의 비중량 감마=1.2 kgf/m3  입니다.

    곡관부가 a부 와 b부 2개 이므로  곱하기 2를 한 것입니다.

    a부와 b부의 풍속이 같기 때문에 한번에 계산한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