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년 5월 실기 교제입니다 jy7979 2020년 06월 17일 07:23 공유 과정명: 공조실기 강사명: 임재기 안녕하세요 질문 드립니다. 1) 2006년 07월 문제1번(p337) 참고에사 t5 =28도 h5= 15.1 은 어떻게 나왔나요 ? 2) 2008년 07월 5번(p343) 2) 덕트곡관부 손실에서 ab부 cd부 1.2 x 2 에서 1.2 와 2 는 무엇이며 어떻게 나왔나요 ? 0 댓글 댓글 3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jy7979 2020년 06월 17일 07:24 죄송합니다 2019년 교제입니다 0 jy7979 2020년 06월 17일 07:27 1) 번 2008년 07월 문제1 번입니다 0 imjaeki 2020년 06월 17일 09:55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1. 참고에서 외기량이 급기량의 1/3이라면 이라고 되어있습니다. 즉 외기량 G6 = G5 / 3 라는 것입니다. 따라서 문제 풀이의 혼합공기온도 t5를 구하는 열평형식에 G6 = G5 / 3 를 대입하면 t5 = 28℃를 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h5는 공기선도를 그린 후 5점의 엔탈피를 읽으면 됩니다. 2. 1.2는 공기의 비중량 입니다. 공기의 비중량 감마=1.2 kgf/m3 입니다. 곡관부가 a부 와 b부 2개 이므로 곱하기 2를 한 것입니다. a부와 b부의 풍속이 같기 때문에 한번에 계산한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죄송합니다 2019년 교제입니다
1) 번 2008년 07월 문제1 번입니다
답변드립니다.
1. 참고에서 외기량이 급기량의 1/3이라면 이라고 되어있습니다.
즉 외기량 G6 = G5 / 3 라는 것입니다.
따라서 문제 풀이의 혼합공기온도 t5를 구하는 열평형식에 G6 = G5 / 3 를 대입하면
t5 = 28℃를 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h5는 공기선도를 그린 후 5점의 엔탈피를 읽으면 됩니다.
2. 1.2는 공기의 비중량 입니다. 공기의 비중량 감마=1.2 kgf/m3 입니다.
곡관부가 a부 와 b부 2개 이므로 곱하기 2를 한 것입니다.
a부와 b부의 풍속이 같기 때문에 한번에 계산한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