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접실 질문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도면의 설계조건으로 하여금 냉방부하를 구할시 인접실(공조) 되있는 벽 부분은  보통 부하를 구하지 않던데 일반적으로

인접실이라함은 옆의 붙어있는 실이라고 보고 열의 이동이 있을 법한데 왜 안구하는 것이죠?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조건에 "인접실(공조)" 라고 되어있습니다.

    즉, 인접실은 공조가 된다는 것이며, 공조가 된다는 것은 부하를 계산하는 방과 같은 조건으로

    공조가 된다는 의미입니다.  따라서 온도가 같기 때문에  인접실과 열의 이동이 없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