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2회차 (2011.7.24 시행) 1번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실기

  • 강사명: 임재기

문제 1번의 5번조건: 실내 필요 외기량은 송풍량의 1/5로 하며, 실내인원 120명, 1인당 25.5m3/h

여기서 "실내인원 120명, 1인당 25.5m3/h" 는 무엇을 의미하나요?

저는 송풍량으로 생각하고 120*25.5m3/h = 3060m3/h 가 송풍량이라고 생각했는데 문제에서는 현열과 온도차이를 가지고 역산하더라고요. 다른 새끼문제에서도 해당값을 쓰지 않는거같은데 왜 주어진거고 어떤걸 의미하는건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5번조건: 실내 필요 외기량은 송풍량의 1/5로 하며, 실내인원 120명, 1인당 25.5m3/h  는 

    같은 것이어야 하는데 두개가 서로 다릅니다.

    따라서 둘 중에 하나를 선택해야 하는 것입니다.

    저는  실내 필요 외기량은 송풍량의 1/5로 하며를 선택한 것입니다.

    정확하게 말하면  "실내인원 120명, 1인당 25.5m3/h" 는  1/5을 보충설명한 것이라고 보아야 하는데

    잘못 주어진 것으로 보아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