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2회차 (2011.7.24 시행) 1번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실기
-
강사명: 임재기
문제 1번의 5번조건: 실내 필요 외기량은 송풍량의 1/5로 하며, 실내인원 120명, 1인당 25.5m3/h
여기서 "실내인원 120명, 1인당 25.5m3/h" 는 무엇을 의미하나요?
저는 송풍량으로 생각하고 120*25.5m3/h = 3060m3/h 가 송풍량이라고 생각했는데 문제에서는 현열과 온도차이를 가지고 역산하더라고요. 다른 새끼문제에서도 해당값을 쓰지 않는거같은데 왜 주어진거고 어떤걸 의미하는건가요?
0
댓글
답변드립니다.
5번조건: 실내 필요 외기량은 송풍량의 1/5로 하며, 실내인원 120명, 1인당 25.5m3/h 는
같은 것이어야 하는데 두개가 서로 다릅니다.
따라서 둘 중에 하나를 선택해야 하는 것입니다.
저는 실내 필요 외기량은 송풍량의 1/5로 하며를 선택한 것입니다.
정확하게 말하면 "실내인원 120명, 1인당 25.5m3/h" 는 1/5을 보충설명한 것이라고 보아야 하는데
잘못 주어진 것으로 보아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