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의 비중량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
강사명: 임재기
2017년 1회 문제 9번에서 공기의 비중량이 1.2kg/m^3으로 나왔는데 단위가 잘못된 거 아닌가요..??
비중량 = kgf/m^3 or N/m^3으로 알고 있는데 kg은 완전 다른 거 아닌가요?
1kg = (1/9.8)kgf s^2/m로 인데.. 어떻게 비중량이 1.2kg으로 나온건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답변드립니다.
질문하신 대로 비중량의 단위는 kgf/m^3 or N/m^3이 맞습니다.
강의에서 여러번 말씀 드린 것처럼
지구에서는 질량 1kg이 중량 1kgf 이기 때문에 1kg 과 1kgf 를 혼용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많은 책에서 혼용하고 있습니다.
즉, 비중량이 1.2kg/m^3 라고 하면 1.2kgf/m^3 를 1.2kg/m^3 라고 썼구나 하고 이해하는 것입니다.
저의 책 뿐만 아니라 다른 것을 공부하시면서도 이런 경우를 자주 만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