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3회 10번문제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1) 순환펌프의 전마칠손실수두 에서  공급관길이를 산출할때 3+13+2+3+1+30 이라고 되어있습니다 이것이 제일 꼭대기의 방열관 동그리미 2번에 연결되는관 1M 만 셈해주시던데 아래있는 동그라미 1번에 1M터는 왜 셈을 안해주는것이죠? 방열기 제일 꼭대기 기준이라 그런건가요?

0

댓글

댓글 3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질문하신 것처럼 가장 먼 방열기 기준이라 그런 것이 맞습니다.

    배관 또는 덕트의 마찰손실은 경로가 가장 긴 배관에서만 구하면 그보다 짧은 배관의

    마찰손실 값은 펌프가 감당할 수 있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 2번 동그라미가 1번동그라미보다 더 고지대에잇어서 2번동그라미를 기준으로 하는건가요?

    0
  • 답변드립니다.

    질문하신 것 처럼 오른쪽 ②번 방열기 위치가 고지대 일 수도 있고

    평면도 상이라면 가장 먼 방열기 입니다.

    방열기가 가장 꼭대기에 있는 것과는 관계가 없습니다. 

    낮은 위치에 있다고 하더라도  배관의 길이가 길면 그 방열기 까지의 거리를 선택

    하여야 하는 것입니다.

    배관 경로 중에서 가장 긴 경로가   오른 쪽 ②번 방열기를 통과하는 경로이기 때문에

    오른 쪽 ②번 방열기까지의 거리를 공급관 길이로 산정하는 것입니다.

    혹시 강의를 들으시면 강의에서 자세히 설명드렸으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