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년 3회 8번 질문있습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필답

  • 강사명: 임재기 교수님

전도열을 구할때 상당온도차로 구하거나, 내벽 등의 이유로 방위계수를 안넣는다고 이해했습니다.

그런데 서쪽유리창의 전도열을 구할때는 별다른 이유가 없는것 같은데 왜 방위계수를 안넣는지 궁금합니다.

(p.s 18년도 2회차의 7번문제에서는 방위계수 1.1을 넣었습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냉방부하 계산에서 유리창을 통한 부하 계산에는 차폐계수를 적용하는 것이며,

    난방부하 계산에서 외벽을 통한 부하 계산에는 방위계수를 적용하는 것입니다.

    교재 60p 와 63p 보시면 나와 있습니다.

    즉, 방위계수는 난방부하 계산에만 적용하는 것이고,

    차폐계수는 냉방부하 계산에만 적용하는 것입니다.

    강의에서도 여러번 설명드리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