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년 3회 8번 질문있습니다.
-
과정명: 공조기계기사 필답
-
강사명: 임재기 교수님
문제 8번의 4. 외기도입량은 25m^3/h 인이다. 라는 문구는 어디에 쓰는건가요??
13X8/5를 통해 사람수를 구하고 위의 외기도입량을 곱해서 나온 외기도입량으로 틈새바람에 의한 부하를 구하면 안되는 건가요??
0
문제 8번의 4. 외기도입량은 25m^3/h 인이다. 라는 문구는 어디에 쓰는건가요??
13X8/5를 통해 사람수를 구하고 위의 외기도입량을 곱해서 나온 외기도입량으로 틈새바람에 의한 부하를 구하면 안되는 건가요??
댓글
답변드립니다.
틈새바람은 필요로 하지 않는데 벽의 금이 간 곳이나 창문의 틈새로 들어오는 외기량이며,
외기도입량 25m^3/h 인 은 거주자가 활동하기 위해 필요한 신선 외기량으로 일부러
들여오는 신선 외기량입니다.
문제에서 틈새바람은 환기횟수로 구하도록 표가 주어졌기 때문에 환기횟수로 구해야 합니다.
또한 문제를 보시면 틈새바람에 의한 부하를 구하라고 되어있습니다.
환기부하(외기부하)는 구하라고 되어있지 않기 때문에 "외기도입량 25m^3/h인 " 은
이 문제에서는 쓰이는 곳이 없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