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1회차 문제 5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해당 문제에 있는 암모니아 냉동장치의 가스퍼저에서 

 

냉매액이 통과하는 수액기 냉매액 출구관이 있는데

 

해당 관이 존재해야하는 이유를 잘 모르겠습니다.

 

어차피 증발기를 통과하여 증기가 되 압축기로 갈텐데

 

일부를 빼내 팽창밸브를 통과시켜 압추기로 보내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2018년 10월 6일  5번 문제도  암모니아 가스퍼저 입니다,

    원리를 강의에서 설명드렸습니다.

    질문하신 관은 가스퍼저를 냉각시키기 위한 배관입니다.

    불응축 가스관을 통하여 일부 냉매가 섞여서 들어가는데 불응축가스와 섞여 들어간 냉매는

    가스퍼저의 냉각기에서 응축되어 수액기로 뒤돌아 옵니다.

    즉, 불응축가스와 섞여서 가스퍼저로 들어간 냉매를 응축시키기 위한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