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1회차 6번 만액식 증발기 질문 kikiyw 2020년 06월 24일 08:48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강사명: 임재기 교수 안녕하십니까 2010년 1회차 6번 만액식 증발기 질문드립니다. P428 이 경우 액순환 펌프가 없는 경우에 증발기에서 다 증발이 되야만 한다고 하셨는데, 그렇다면 만약 증발이 되지 않는 경우 냉매는 액상태로 존재하게 되는데요, 증발기 관 내에 냉매가 계속 머물르게 되어, 열교환을 방해하기 때문인가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6월 24일 13:58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냉매가 증발기 내에서 증발하는 데 액 상태로 있을 때가 가스 상태로 있을 때 보다 열교환이 잘됩니다. 질문에서 "만약 증발되지 않는 경우" 라고 하셨는데 냉매가 증발되지 않는 것이 아니라 서서히 증발 하게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냉매가 증발기 내에서 증발하는 데 액 상태로 있을 때가 가스 상태로 있을 때 보다 열교환이 잘됩니다.
질문에서 "만약 증발되지 않는 경우" 라고 하셨는데 냉매가 증발되지 않는 것이 아니라 서서히 증발
하게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