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1회차 6번 만액식 증발기 질문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 강사명: 임재기 교수

 

안녕하십니까

 

2010년 1회차 6번 만액식 증발기 질문드립니다. P428

 

이 경우 액순환 펌프가 없는 경우에 증발기에서 다 증발이 되야만 한다고 하셨는데,

그렇다면 만약 증발이 되지 않는 경우 냉매는 액상태로 존재하게 되는데요, 증발기 관 내에 냉매가 계속 머물르게 되어, 열교환을 방해하기 때문인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냉매가 증발기 내에서 증발하는 데 액 상태로 있을 때가 가스 상태로 있을 때 보다 열교환이  잘됩니다.

    질문에서 "만약 증발되지 않는 경우" 라고 하셨는데  냉매가 증발되지 않는 것이 아니라 서서히 증발

    하게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