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0월 문제9 번 피스톤 토출량 질문

 

 

  • 과정명: 공조냉동

  •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안녕하세요

 

2013년 10월 문제9 번 피스톤 토출량 질문드립니다.

 

피스톤 토출량 공식을 보니, 압축기 입구의 비체적으로 구하시는데, 

토출량의 정의를 생각해 볼 떄, 압축기 출구의 비체적으로 구해야 하는 게 아닌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1. 일단 모든 냉동책에서 압축기 입구의 비체적으로 구하고 있습니다.

    2. 피스톤 토출량이라고 표현하지만 이것은 피스톤에 흡입된 흡입량 인 것입니다.

    따라서 흡입된 냉매의 질량(중량)을 구하려면 흡입비체적을 적용하는 것이 맞습니다,

    3. 피스톤 토출량은 피스톤의 행정체적(배출체적)을 의미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