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0월 문제9 번 피스톤 토출량 질문
-
과정명: 공조냉동
-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안녕하세요
2013년 10월 문제9 번 피스톤 토출량 질문드립니다.
피스톤 토출량 공식을 보니, 압축기 입구의 비체적으로 구하시는데,
토출량의 정의를 생각해 볼 떄, 압축기 출구의 비체적으로 구해야 하는 게 아닌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0
안녕하세요
2013년 10월 문제9 번 피스톤 토출량 질문드립니다.
피스톤 토출량 공식을 보니, 압축기 입구의 비체적으로 구하시는데,
토출량의 정의를 생각해 볼 떄, 압축기 출구의 비체적으로 구해야 하는 게 아닌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답변드립니다.
1. 일단 모든 냉동책에서 압축기 입구의 비체적으로 구하고 있습니다.
2. 피스톤 토출량이라고 표현하지만 이것은 피스톤에 흡입된 흡입량 인 것입니다.
따라서 흡입된 냉매의 질량(중량)을 구하려면 흡입비체적을 적용하는 것이 맞습니다,
3. 피스톤 토출량은 피스톤의 행정체적(배출체적)을 의미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