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2회 4번 문제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L/min의 단위로 풀이를 할 때 비열의 단위에서 물이기 때문에 분모 부분의 kg을 L로 치환하여 바로 계산을 적용하는 것인가요? 


    제가 아래 첨부 사진과 같이 문제4의 냉각열량을 풀이하였습니다. 비열과 비중량을 1 , 1000으로 두어 계산을 하였는데 어떤 부분을 제가 잘못 생각하였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0

댓글

댓글 2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풀이  중에서 물의 비열은 1kcal/kg ℃이며  1kJ/kg K 가 아닙니다.

    SI단위로 물의 비열은 4.187kJ/kg.K  또는  4.187kJ/kg.℃ 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 답변 감사합니다.
    제가 잘못 생각하고있던것 같습니다.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