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2회 4번 문제 in27 2020년 06월 24일 14:15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L/min의 단위로 풀이를 할 때 비열의 단위에서 물이기 때문에 분모 부분의 kg을 L로 치환하여 바로 계산을 적용하는 것인가요? 제가 아래 첨부 사진과 같이 문제4의 냉각열량을 풀이하였습니다. 비열과 비중량을 1 , 1000으로 두어 계산을 하였는데 어떤 부분을 제가 잘못 생각하였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0 댓글 댓글 2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6월 25일 08:14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풀이 중에서 물의 비열은 1kcal/kg ℃이며 1kJ/kg K 가 아닙니다. SI단위로 물의 비열은 4.187kJ/kg.K 또는 4.187kJ/kg.℃ 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in27 2020년 06월 25일 09:41 답변 감사합니다. 제가 잘못 생각하고있던것 같습니다.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풀이 중에서 물의 비열은 1kcal/kg ℃이며 1kJ/kg K 가 아닙니다.
SI단위로 물의 비열은 4.187kJ/kg.K 또는 4.187kJ/kg.℃ 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답변 감사합니다.
제가 잘못 생각하고있던것 같습니다.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