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조냉동실기 19년도 3회 5번문제 질문있습니다.
첫번째 질문. 19년도 3회 5번 소문제2번 설명중 5-h''가 액량이라하셨는데 액분리는 액을 분리시켜 증기량을 압축기에 보내니까 5-h'' 증기량이 아닌가요?
16년도 1회차 4번문제에서도 증발기(6)-압축기(1)사이에 액분리기로 인해 6-7은 증기량(Gg)이라고 알려주셔서 혼동이 되어 질문드립니다.
두번째 질문. 같은회차 7번문제에서 cop를 구할때 절대온도로 구하셨는데 섭씨온도로 구하면 안되나요?
세번째 질문. 19년도 1회차 3번문제에서 냉동기는 50RT라고 표시 되어 있는데 이 뜻이 증발기의 열량을 말하는건가요 아니면 응축기와 증발기를 합한 열량인가요??
*흔히 냉동능력이라하면 증발기의 열량이라 생각했는데 냉동기는 증발기+응축기+압축기를 합한것을 칭하니 증발기+응축기의 열량인거 같기도 하고 헷갈리네요.
0
댓글
답변 드립니다.
1. 5-h''는 액량이 맞습니다. 그리고 5-h'는 증기량 입니다.
16년도 1회차 4번문제에서 증발기 6에서 나온 냉매중에서 증기가 7인데 압축기로 간다고 설명드린 것이며
몰리엘 선도상의 6-7이 증기라고 설명드리지 않았습니다.
몰리엘 선도상에서 6-7은 냉매 액 이고, 6-8은 냉매 증기 입니다.
2. 역 카르노 사이클에서 성적계수는 절대온도로 구해야 합니다.
섭씨온도로 구하면 틀린 것입니다. 직접 해보시면 이해 하실 것입니다.
3. 19년도 1회차 3번문제에서 냉동기는 50RT라고 한 것은 50RT의 냉동능력을 낼 수 있다는 것이므로
증발기의 열량을 말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