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1회차 6번 만액식 증발기 질문(2)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

  • 강사명: 임재기 교수님

 

  •  

    2010년 1회차 6번 만액식 증발기 다시 질문드립니다. P428

     

강의 내용중에 교수님께서 액순환펌프가 없는 경우엔 증발기에서 다 증발하셔야 된다고 말씀해주셨는데요,

그 이유가 궁금합니다. 액순환펌프가 있는 경우와 없는 경우의 차이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액순환 펌프가 있는 경우에는  액순환 펌프로 증발량의 약 5배 정도 되는 냉매량을 증발기로 보내 주기 때문에

    증발기에서 다 증발하지 못하고  냉매액과 증기가 증발기 출구로 나오는 것입니다.

    그러나 액순환 펌프가 없는 경우에는 저압수액기의  냉매 수위만큼  증발기에 냉매가 항상 차 있습니다.

    증발기에 차 있는 냉매액은  증발한 만큼만 증발기 출구로 나와서 압축기로 보내지게 되는 것입니다.

    그것이 전체 냉매 순환량이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액순환펌프가 없는 경우에는  증발기에서 냉매 순환량이 다 증발한 것이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