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1회차 6번 만액식 증발기 질문(2) kikiyw 2020년 06월 25일 09:32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기계 강사명: 임재기 교수님 2010년 1회차 6번 만액식 증발기 다시 질문드립니다. P428 강의 내용중에 교수님께서 액순환펌프가 없는 경우엔 증발기에서 다 증발하셔야 된다고 말씀해주셨는데요, 그 이유가 궁금합니다. 액순환펌프가 있는 경우와 없는 경우의 차이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6월 25일 15:44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액순환 펌프가 있는 경우에는 액순환 펌프로 증발량의 약 5배 정도 되는 냉매량을 증발기로 보내 주기 때문에 증발기에서 다 증발하지 못하고 냉매액과 증기가 증발기 출구로 나오는 것입니다. 그러나 액순환 펌프가 없는 경우에는 저압수액기의 냉매 수위만큼 증발기에 냉매가 항상 차 있습니다. 증발기에 차 있는 냉매액은 증발한 만큼만 증발기 출구로 나와서 압축기로 보내지게 되는 것입니다. 그것이 전체 냉매 순환량이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액순환펌프가 없는 경우에는 증발기에서 냉매 순환량이 다 증발한 것이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액순환 펌프가 있는 경우에는 액순환 펌프로 증발량의 약 5배 정도 되는 냉매량을 증발기로 보내 주기 때문에
증발기에서 다 증발하지 못하고 냉매액과 증기가 증발기 출구로 나오는 것입니다.
그러나 액순환 펌프가 없는 경우에는 저압수액기의 냉매 수위만큼 증발기에 냉매가 항상 차 있습니다.
증발기에 차 있는 냉매액은 증발한 만큼만 증발기 출구로 나와서 압축기로 보내지게 되는 것입니다.
그것이 전체 냉매 순환량이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액순환펌프가 없는 경우에는 증발기에서 냉매 순환량이 다 증발한 것이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