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축기 질문드립니다. koreal4919 2020년 06월 25일 10:20 공유 압축기에서 토출온도가 상승하면 흡입압력, 토출압력이 감소되는 원인이 무엇인가요? 감사합니다. 과정명: 공조냉동실기 단과과정 강사명: 임재기교수님 0 댓글 댓글 3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6월 25일 16:02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압축기에서 토출온도가 상승하면 흡입압력, 토출압력이 감소된다는 것이 어디에 나와있는 것인가요? 다른 조건은 없고 토출온도가 상승한다는 조건만 있는 것인지 좀더 구체적인 조건이 있어야 할 것 같습니다. 어떤 문제에서의 질문인지 구체적으로 질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koreal4919 2020년 06월 25일 16:35 넵. 조건을 빠뜨렸습니다. 개념을 정리 중인데 냉매량이 부족하면 흡입가스가 과열되어 온도가 상승하게 되고 흡입압력과 토출압력은 낮아지게 된다고하는 데 이유가 궁금했습니다. 감사합니다. 0 imjaeki 2020년 06월 25일 16:59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이런 경우는 냉매량이 많이 부족한 경우입니다. 즉, 흡입할 냉매가 많이 부족한대 압축기가 계속하여 냉매를 흡입하면 증발기는 진공압력 쪽으로 압력이 내려갈 것이고. 토출측에도 토출할 냉매가 없으므로 토출압력이 올라가지 못하고 내려 간다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압축기에서 토출온도가 상승하면 흡입압력, 토출압력이 감소된다는 것이 어디에 나와있는 것인가요?
다른 조건은 없고 토출온도가 상승한다는 조건만 있는 것인지 좀더 구체적인 조건이 있어야 할 것 같습니다.
어떤 문제에서의 질문인지 구체적으로 질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넵. 조건을 빠뜨렸습니다.
개념을 정리 중인데 냉매량이 부족하면 흡입가스가 과열되어 온도가 상승하게 되고 흡입압력과 토출압력은 낮아지게 된다고하는 데 이유가 궁금했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드립니다.
이런 경우는 냉매량이 많이 부족한 경우입니다.
즉, 흡입할 냉매가 많이 부족한대 압축기가 계속하여 냉매를 흡입하면 증발기는 진공압력 쪽으로
압력이 내려갈 것이고.
토출측에도 토출할 냉매가 없으므로 토출압력이 올라가지 못하고 내려 간다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