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4월 문제3번 질문있습니다! pjw5801 2020년 06월 26일 01:22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강사명: 임재기 교수님 안녕하세요 교수님! 2019년 4월 문제3번 (2)번에 RT 인데 kcal 변환시 3320으로 안해주고 왜 3900 인 냉각탑으로 계산해주었나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6월 27일 03:35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냉동기 50RT라는 의미는 증발기에서 50RT의 냉각을 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그런데 증발기에서 50RT의 냉각을 하려면 응축기에서는 증발기의 1RT당 3900kcal/h의 열량을 방출해야 한다는 것입니다.(문제의 조건 5번) 따라서 냉각수량은 1RT당 3900kcal/h 를 방출할 수 있는 량 이어야 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냉동기 50RT라는 의미는 증발기에서 50RT의 냉각을 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그런데 증발기에서 50RT의 냉각을 하려면 응축기에서는 증발기의 1RT당 3900kcal/h의 열량을
방출해야 한다는 것입니다.(문제의 조건 5번)
따라서 냉각수량은 1RT당 3900kcal/h 를 방출할 수 있는 량 이어야 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