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4월 문제3번 질문있습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 강사명: 임재기 교수님

안녕하세요 교수님!

2019년 4월 문제3번 (2)번에 RT 인데 kcal 변환시 3320으로 안해주고 왜 3900 인 냉각탑으로 계산해주었나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냉동기 50RT라는 의미는 증발기에서 50RT의 냉각을 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그런데 증발기에서 50RT의 냉각을 하려면 응축기에서는  증발기의 1RT당 3900kcal/h의 열량을

    방출해야 한다는 것입니다.(문제의 조건 5번)

    따라서 냉각수량은 1RT당 3900kcal/h 를 방출할 수 있는 량 이어야 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