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자를 하는 근본적인 이유와 자기주식과의 차이점 질문입니다.

 

 

  • 과정명: 전산회계1급
  • 강사명: 유슬기 강사님

안녕하세요 자주 질문 올리는 것 같아서 죄송합니다ㅠㅠ

선생님 자본 파트를 들으면서 감자를 하는 조금 더 상세한 이유에 대해 알고싶습니다.

또한 감자와 자기주식의 우리 회사의 주식을 취득한다는 기본적인 맥락은 같지만 감자는 액면가액으로 주식을 사오고 후에 소각한다. 자기주식은 공정가액(시가)로 사온뒤 시가로 다시 판매한다. 이 차이가 맞나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공식 댓글

    안녕하세요^^ 답변 드리겠습니다.

    감자는 회사의 자본금을 감소시키는 것입니다.

    감자를 하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주로 재무구조가 열악하고 자본잠식 상태에 빠진 기업들이 감자를 하게 됩니다.

     

    자기주식은  회사가 자기주식을 사들이는 경우 입니다.

    자기주식을 취득하는 이유도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주가안정, 가업승계 시 지분 조정에 효과적인 이유 등이 있습니다.

     

    시험문제를 풀어보실 때, 감자는 액면가액 / 자기주식은 취득가액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