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도 4월 21일 10번 질문드립니다. darkshout 2020년 06월 27일 05:02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 강사명: 임재기 교수님 안녕하세요 교수님 문제 10 (3)에서 저단 소요동력을 구할시에는 압축효율이 주어져서 실제 엔탈피로 하여 구하는것은 이해하였습니다. 실제엔탈피를 구할수 없음으로 압축효율로 나눈다고 인강에서 보았습니다. 하지만 고단에서도 똑같이 압축효율이 주어졌는데 (6)에서 고단 소요동력을 구할시에는 왜 실제 엔탈피를 이용안하는지 문의드립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6월 27일 05:23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고단 소요동력 구할 때 실제 엔탈피 값을 이용하여 구해도 되고, 이론 엔탈피 값에 압축효율로 나누어 줘도 되므로 고단측 압축효율로 나눠 줬습니다. 문제의 풀이과정을 확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고단 소요동력 구할 때 실제 엔탈피 값을 이용하여 구해도 되고,
이론 엔탈피 값에 압축효율로 나누어 줘도 되므로 고단측 압축효율로 나눠 줬습니다.
문제의 풀이과정을 확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