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조냉동실기 19년도 1회차 12번문제 질문있습니다.

문제에서 난방부하 q= Gc(t4-t1)이라고 나와있는데

저는 코일부하는 q = Gc(t4-t3)으로 알고 있고 

혹시 가열부하도 q = Gc(t4-t3) 인가요??

 

대부분 난방 문제에서는 가열기의 부하를 구하를 구하시오라고 하면 q = Gc(t4-t3)로 구하여서 질문드립니다.

 

0

댓글

댓글 3개
날짜 투표수
  • 답변 드립니다.

    난방부하(현열) q= Gc(t4-t1)  이고,  가열코일 부하는 q = Gc(t4-t3) 가 맞습니다.

    "가열부하" 라 하면  "난방부하" 인지 "가열기 가열량"  인지 혼동될 수 있습니다.

    분명한 것은  가열기 가열량은 q = Gc(t4-t3)  이며

    실내 손실부하인 난방부하(현열)는 q= Gc(t4-t1) 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 추가로 실내를 냉방하는 문제에서 (19년 2회차 3번문제) 만약 코일을 냉각부하를 구하라 하면 q= G(h4-h3)인 것은 알겠는데 만약 냉방부하를 구하라 하면 q= G(h2-h4) 라는 식이 맞는건가요??   (2회차 3번문제 습공기선도 번호입니다.)

     

    난방부하가 실내부하인것처럼 냉방부하라는것도 실내부하인지 궁금하여 추가로 질문하였습니다. 

    0
  • 답변드립니다.

    추가 질문은 별도로 질문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시험이 다가 올수록 질문자가 많아  화면이 넘어가는 경우도 있고, 

    댓글형식의 추가 질문을 제가 확인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1. 코일을 냉각부하를 구하라 하면 q= G(h4-h3)가 맞고,

      냉방부하를 구하라 하면 q= G(h2-h4) 라는 식이 맞습니다.

    2.난방부하가 실내부하인 것처럼 냉방부하라는것도 실내부하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