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4월 질문입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 강사명: 임재기 교수님

안녕하십니까! 노고가 많으십니다.

질문내용은

1. 1번 문제에서 흡수식 냉온수기 엔탈피, 중량농도 선도도 시험장 가기전에 외워둬야 할까요?

2. 2번문제 관련인데, 우선 실내부하 = 실내로 들어가기 직전 열량 - 실내에서 나온 열량 개념이 맞는지 궁금하구요!

   2번에 가열코일부하가 궁금해져서 질문드립니다.

  가열코일부하 = 실내부하 + 펌프 및 배관 부하 + 덕트손실 부하 이렇게 생각해도 되는지요??

만약 맞다면, 가열코일의 경우는 현열변화만 있는것으로 알고있습니다만, 실제로 선도상에는 현열, 잠열 변화가 같이 있는것으로 생각되는데 이 현상에 대해 설명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3. 문제8번

  대수평균온도차는 공기 입출구차 , 냉매 입출구 차 등으로 △T1  △T2 등을 구하여 사용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문제에선 증발온도로 사용하셨는데, 그 이유가 궁금합니다.. 결국 냉매의 증발온도가 냉매의 입출구 온도차를 의미하는 것인지..

두서없이 질문드렸습니다. 어렵긴 하지만 재밌게 배우고 있습니다. 꼼꼼한 강의 감사드립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 드립니다.

    1. 선도를 외우는 것보다는 이해해야 하는 것입니다.

    2.실내부하 = 실내로 들어가지 직전의 공기상태 값  - 실내공기 상태 값   입니다.

     가열코일부하 = 실내부하 + 재열부하 + 송풍기부하 + 덕트손실 부하

    가열코일 부하는 코일을 통과하는 공기의 습도 변화가 없기 때문에 현열 변화만 있습니다.

    3.냉매의 증발온도가 냉매의 입출구 온도차를 의미하는 것인데  증발이 시작하여 끝날 때 까지는

    온도가 일정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감사합니다.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