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조냉동실기 16년도 1회차 4번문제 질문있습니다.

 

3일전에 질문한것과 이어지는 질문입니다. 

문제강의중 p-h선도 6-7은 냉매액이라고 하셨는데

냉동장치계통도에서는 6-7구간을 액분리기로 분리되어 증기가된  Gg(냉매증기)라고 쓰셔서 이부분에 혼동이와 질문드립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몰리엘 선도상에서 6-7의 선분 길이는 전체 냉매중에서 냉매액의  비율이고,

    6-8의 선분 길이는 냉매 증기의 비율입니다.

    냉동창치에서 6점은 냉매액과 냉매증기의 혼합상태 인데  이중에서 증기는

    7점의 상태이고 액은 8점의 상태입니다.

    7점 상태인 증기는 압축기로 들어가고 8점 상태인 액은 열교환기로 가는 것입니다.

    만약 몰리엘 선도상의  6-7 선분 길이인 냉매액이 압축기로 들어가는 것으로 생각했다며 잘못된 것입니다. 

    강의에서 6-7선분의 냉매액이 압축기로 들어간다고 설명하지 않았습니다.

    6점의 냉매중에서 증기냉매인 7점의 냉매가 압축기로 들어가고, 8점상태인 액냉매는

    액분리기를 거처 열교환기로 가는 것이니다.

    정리합니다.

    몰리엘 선도상의 6-7의 선분 길이와  장치도에서 6점의 냉매중  7점상태 냉매증기가

    압축기로 들어가는 것과는 완전히 다른 개념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