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1회차 6번문항 질문 wjdals585 2020년 06월 28일 01:39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강사명: 임재기 안녕하세요. 강의 도중 이해가 잘 되지 않는 부분이 있어 문의드립니다. p-h선도상에서 6-7번 과정이 증발기에서 액이 수두 만큼 압이 올라간다라는 것이 어떻게 이해하면 좋을지 문의드립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6월 28일 11:55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429p풀이의 그림을 보시면 저압수액기의 액 높이가 H인데 그 높이 만큼 증발기에도 액이 차 있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7점의 압력이 냉매액의 높이로 H가 된다는 의미입니다. 수두(水頭)라는 표현은 물의 높이를 의미하므로 정확한 것은 아니고, 정확한 것은 냉매액의 높이 가 맞습니다. 풀이 그림에서 7점의 위치가 수직관 하부에 그려져 있는데 수평관에 있는 것이 정확한 것인데 주어진 문제의 그림과 같은 위치에 7점을 표기하다보니 수직관 하부에 표시 한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429p풀이의 그림을 보시면 저압수액기의 액 높이가 H인데 그 높이 만큼 증발기에도 액이 차 있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7점의 압력이 냉매액의 높이로 H가 된다는 의미입니다.
수두(水頭)라는 표현은 물의 높이를 의미하므로 정확한 것은 아니고, 정확한 것은 냉매액의 높이 가 맞습니다.
풀이 그림에서 7점의 위치가 수직관 하부에 그려져 있는데 수평관에 있는 것이 정확한 것인데
주어진 문제의 그림과 같은 위치에 7점을 표기하다보니 수직관 하부에 표시 한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