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년 9월 3번 문제에서 질문이 있습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 강사명: 임재기

 

소문제 2번의 코일의 출구에서의 공기온도(t4)를 구하는 과정에서요

 

해설에는 계산과정이 G*C*(t4-t1)으로 되어있는데, 실내공기와 실외공기가 섞인 후에(t3) 코일을 통과하는 거니까 G*C*(t4-t3)이 맞는 계산과정 아닌가요?

 

감사합니다

0

댓글

댓글 2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실내 현열부하 q =G*Cp*(t4-t1) 으로  t4를 구해도 되고,

    가열코일열량을 알고 있다면  가열코일 열량 q=G*Cp*(t4-t3) 로 구해도 됩니다.

    이 문제에서는 가열코일의 열량을 알지 못하므로 q=G*Cp*(t4-t3) 로 구할 수 없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 아아 문제에 나온 87000kcal/h는 실내 부하인데 이걸 코일 열량으로 잘못 읽었네요

     

    감사합니다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