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년 9월 3번 문제에서 질문이 있습니다 kbh920413 2020년 06월 28일 07:50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강사명: 임재기 소문제 2번의 코일의 출구에서의 공기온도(t4)를 구하는 과정에서요 해설에는 계산과정이 G*C*(t4-t1)으로 되어있는데, 실내공기와 실외공기가 섞인 후에(t3) 코일을 통과하는 거니까 G*C*(t4-t3)이 맞는 계산과정 아닌가요? 감사합니다 0 댓글 댓글 2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6월 28일 12:23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실내 현열부하 q =G*Cp*(t4-t1) 으로 t4를 구해도 되고, 가열코일열량을 알고 있다면 가열코일 열량 q=G*Cp*(t4-t3) 로 구해도 됩니다. 이 문제에서는 가열코일의 열량을 알지 못하므로 q=G*Cp*(t4-t3) 로 구할 수 없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kbh920413 2020년 06월 28일 23:25 아아 문제에 나온 87000kcal/h는 실내 부하인데 이걸 코일 열량으로 잘못 읽었네요 감사합니다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실내 현열부하 q =G*Cp*(t4-t1) 으로 t4를 구해도 되고,
가열코일열량을 알고 있다면 가열코일 열량 q=G*Cp*(t4-t3) 로 구해도 됩니다.
이 문제에서는 가열코일의 열량을 알지 못하므로 q=G*Cp*(t4-t3) 로 구할 수 없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아아 문제에 나온 87000kcal/h는 실내 부하인데 이걸 코일 열량으로 잘못 읽었네요
감사합니다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