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도작성요령에 대해서 질문있습니다! pjw5801 2020년 06월 28일 12:04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강사명: 임재기 교수님 교수님 안녕하십니까?! 선도 그래프 작성에 대해서 여쭈어볼게있는데, 연필 심 자국이 있으면 틀렸다고 간주한다고 들었습니다. 그러면 볼펜으로 먼저 그리다가 틀리면 아예 고칠수가 없는데.. 선도 작성하는데에있어서 요령 가르쳐주십시오! ㅠㅠ 0 댓글 댓글 3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6월 28일 12:31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연필심 자국이 얼마나 뚜렸했으면 틀렸다고 했을 까요? 상식적으로 생각 할 때 열필로 연하게 그린 후 그 위에 볼펜으로 그린 다음 지우개로 연필로 그린 부분을 지우면 되는 것입니다. 평소 집에서 연습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부정행위라고 생각 할 정도로 연필 자국을 남기는 것은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pjw5801 2020년 06월 28일 13:24 교수님 늦은 시간에 답변 달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연필로 연하게 그린후 그 위로 볼펜으로 그려가지고 지우개로 지운다면.. 볼펜 때문에 엉망이 되어버리지 않나요?? 0 imjaeki 2020년 06월 29일 01:54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볼펜 똥이 묻지 않도록 하시고 지울 때도 힘을 많이 주지 마시고 지우면 볼펜 잉크가 번지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집에서 여러번 연습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 외에 다른 방법이 떠오르지 않네요. 시원한 답변 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연필심 자국이 얼마나 뚜렸했으면 틀렸다고 했을 까요?
상식적으로 생각 할 때 열필로 연하게 그린 후 그 위에 볼펜으로 그린 다음
지우개로 연필로 그린 부분을 지우면 되는 것입니다.
평소 집에서 연습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부정행위라고 생각 할 정도로 연필 자국을 남기는 것은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교수님 늦은 시간에 답변 달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연필로 연하게 그린후 그 위로 볼펜으로 그려가지고 지우개로 지운다면..
볼펜 때문에 엉망이 되어버리지 않나요??
답변드립니다.
볼펜 똥이 묻지 않도록 하시고 지울 때도 힘을 많이 주지 마시고 지우면
볼펜 잉크가 번지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집에서 여러번 연습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 외에 다른 방법이 떠오르지 않네요.
시원한 답변 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