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P582 냉각탑 질문 kikiyw 2020년 06월 29일 12:10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강사명: 임재기 교수님 안녕하세요. 질문드립니다. 냉각탑 어프로치의 경우 냉각탑 출구수온 - 입구공기의 습구온도 인데, 왜 습구온도를 기준으로 하는 것인가요? 건구온도를 사용하지 않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그 이유에 대해서 궁금해서 여쭤봅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6월 29일 12:35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냉각탑에서 냉각수가 냉각되는 원리는 공기와 열교환에 의한 것 보다 냉각수가 증발하면서 냉각수 차체의 열을 빼앗아 가는 것에 의해 냉각되는 것이 더 큽니다. 그런데 냉각수가 증발하는 증발량은 공기의 습구온도와 관련이 있습니다. 따라서 어프로치의경우 냉각탑 출구수온 - 입구공기의 습구온도 인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냉각탑에서 냉각수가 냉각되는 원리는 공기와 열교환에 의한 것 보다 냉각수가 증발하면서
냉각수 차체의 열을 빼앗아 가는 것에 의해 냉각되는 것이 더 큽니다. 그런데
냉각수가 증발하는 증발량은 공기의 습구온도와 관련이 있습니다.
따라서 어프로치의경우 냉각탑 출구수온 - 입구공기의 습구온도 인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