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P582 냉각탑 질문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 강사명: 임재기 교수님

안녕하세요. 질문드립니다.

냉각탑 어프로치의 경우 냉각탑 출구수온 - 입구공기의 습구온도 인데,

왜 습구온도를 기준으로 하는 것인가요? 건구온도를 사용하지 않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그 이유에 대해서 궁금해서 여쭤봅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냉각탑에서 냉각수가 냉각되는 원리는  공기와 열교환에 의한 것 보다 냉각수가 증발하면서

    냉각수 차체의 열을 빼앗아 가는 것에 의해 냉각되는 것이 더 큽니다. 그런데

    냉각수가 증발하는 증발량은 공기의 습구온도와 관련이 있습니다.

    따라서 어프로치의경우 냉각탑 출구수온 - 입구공기의 습구온도  인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