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년 5월 문제 6번 질문있습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 강사명: 임재기 교수님

교수님 안녕하십니까?! 2005년 5월 문제6번에서 문을 통한 부하를 구할때

하나는 서쪽 하나는 남쪽에 있는데 방위 계수 를 보면 서쪽은 1.05 남쪽은 1.0 인데 

식으로 풀때 따로따로 적용해서 합쳐줘야하지않나요?? 

그리고

 

2. 내벽 방위계수에서 서쪽 내벽 방위계수는 주어지지않았기때문에 굳이 1.0  안곱해줘두되죠?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1. 문제의 방위계수 값을 보는 방법이 혼동스러운 것은 사실입니다.

    두번째 칸의 내벽 방위계수 1.0은  동서남북 어느 곳이든지 내벽은 방위계수를 1.0을 적용하라는 것입니다.

    내벽은 태양 및 외기(바람)의 영향을 받지 않기 때문에 원칙적으로 방위계수를 적용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문제의 조건에서 내벽의 방위계수가 주어졌기 때문에 적용한 것입니다.

    2.  이 문제에서 내벽 방위계수는 1.0 으로 주어진 것입니다. 따라서 동서남북 어느 방향이든 내벽은 1.0을

    적용하는 것이 맞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