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년 5월 문제 6번 질문있습니다! pjw5801 2020년 06월 29일 10:49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강사명: 임재기 교수님 교수님 안녕하십니까?! 2005년 5월 문제6번에서 문을 통한 부하를 구할때 하나는 서쪽 하나는 남쪽에 있는데 방위 계수 를 보면 서쪽은 1.05 남쪽은 1.0 인데 식으로 풀때 따로따로 적용해서 합쳐줘야하지않나요?? 그리고 2. 내벽 방위계수에서 서쪽 내벽 방위계수는 주어지지않았기때문에 굳이 1.0 안곱해줘두되죠?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6월 29일 11:50 (편집된 시간 2020년 06월 29일 11:52)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1. 문제의 방위계수 값을 보는 방법이 혼동스러운 것은 사실입니다. 두번째 칸의 내벽 방위계수 1.0은 동서남북 어느 곳이든지 내벽은 방위계수를 1.0을 적용하라는 것입니다. 내벽은 태양 및 외기(바람)의 영향을 받지 않기 때문에 원칙적으로 방위계수를 적용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문제의 조건에서 내벽의 방위계수가 주어졌기 때문에 적용한 것입니다. 2. 이 문제에서 내벽 방위계수는 1.0 으로 주어진 것입니다. 따라서 동서남북 어느 방향이든 내벽은 1.0을 적용하는 것이 맞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1. 문제의 방위계수 값을 보는 방법이 혼동스러운 것은 사실입니다.
두번째 칸의 내벽 방위계수 1.0은 동서남북 어느 곳이든지 내벽은 방위계수를 1.0을 적용하라는 것입니다.
내벽은 태양 및 외기(바람)의 영향을 받지 않기 때문에 원칙적으로 방위계수를 적용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문제의 조건에서 내벽의 방위계수가 주어졌기 때문에 적용한 것입니다.
2. 이 문제에서 내벽 방위계수는 1.0 으로 주어진 것입니다. 따라서 동서남북 어느 방향이든 내벽은 1.0을
적용하는 것이 맞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