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드립니다 the9379 2020년 06월 30일 00:54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실기 p.491 강사명: 임재기 안녕하십니까 교수님. 응축기 시수와 관련하여 질문드립니다. 해당문제에서 시수를 사용하던, 안하던 둘다 응추기 입구에 설치한다고 되어있습니다. 사용안 할 경우에는 출구에 다는 것이 아닌가요? 감사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6월 30일 03:27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문제에서 자동제어밸브라고 되어있는 부분은 자동급수밸브라고 볼 수밖에 없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2권의 책 (표준냉동공학 211~212p 및 냉동공조기술 183~184 p)에서 자동급수밸브에 대하여 설명이 되어있습니다. 시수를 냉각수로 사용할 때와 그렇지 않을 때를 구분하지 않고 응축기 입구에 자동급수밸브를 설치하고 있습니다. 시수를 사용하는 것과 그렇지 않은 것의 차이는 별도의 급수 펌프를 사용하느냐 아니냐의 차이 뿐 입니다. 따라서 냉각수로 시수를 사용하는지 아닌지 때문에 자동급수밸브의 설치 위치가 바뀌는 것은 아니라고 판단됩니다. 혹, 자동제어밸브에 대하여 다른 내용을 알게 되면 공조냉동사이트 공지에 올리겠습니다. 참고 : 공조냉동기술 183~184p(자동급수밸브)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문제에서 자동제어밸브라고 되어있는 부분은 자동급수밸브라고 볼 수밖에 없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2권의 책 (표준냉동공학 211~212p 및 냉동공조기술 183~184 p)에서
자동급수밸브에 대하여 설명이 되어있습니다.
시수를 냉각수로 사용할 때와 그렇지 않을 때를 구분하지 않고 응축기 입구에 자동급수밸브를
설치하고 있습니다.
시수를 사용하는 것과 그렇지 않은 것의 차이는 별도의 급수 펌프를 사용하느냐 아니냐의
차이 뿐 입니다.
따라서 냉각수로 시수를 사용하는지 아닌지 때문에 자동급수밸브의 설치 위치가 바뀌는 것은
아니라고 판단됩니다.
혹, 자동제어밸브에 대하여 다른 내용을 알게 되면 공조냉동사이트 공지에 올리겠습니다.
참고 : 공조냉동기술 183~184p(자동급수밸브)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