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드립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 강사명: 임재기

안녕하십니까 교수님

p.122 문제 7번 플래시가스 발생 여부를 찾는 과정에 질문이 있습니다.

팽창밸브 직전의 압력이 냉매온도의 포화압력보다 낮았을 때 플래시가스가 왜 발생하는 지에 대해서 알고 싶습니다.

플래시가스 정의를 보면 그저 증발기 이외의 곳에서 발생하는 가스라고 되어 있어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물질이  어떤온도에 해당하는 포화압력보다 낮아지면 증발하는 것은 물리적인 현상입니다.

    팽창밸브 직전의 온도가 28℃인데  이때의 포화압력이 11.5kgf/cm2  이므로 이 압력보다 높으면

    액체상태로 존재하고, 이 압력보다 낮아지면 증발하기 시작하는 것입니다.

    이 과정에서 증발하면 아직 증발기로 들어가기 전이므로 증발기 이외의 곳에서 증발했으므로

    플래시가스 인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