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드립니다 the9379 2020년 06월 30일 02:22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강사명: 임재기 안녕하십니까 교수님 p.122 문제 7번 플래시가스 발생 여부를 찾는 과정에 질문이 있습니다. 팽창밸브 직전의 압력이 냉매온도의 포화압력보다 낮았을 때 플래시가스가 왜 발생하는 지에 대해서 알고 싶습니다. 플래시가스 정의를 보면 그저 증발기 이외의 곳에서 발생하는 가스라고 되어 있어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6월 30일 03:36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물질이 어떤온도에 해당하는 포화압력보다 낮아지면 증발하는 것은 물리적인 현상입니다. 팽창밸브 직전의 온도가 28℃인데 이때의 포화압력이 11.5kgf/cm2 이므로 이 압력보다 높으면 액체상태로 존재하고, 이 압력보다 낮아지면 증발하기 시작하는 것입니다. 이 과정에서 증발하면 아직 증발기로 들어가기 전이므로 증발기 이외의 곳에서 증발했으므로 플래시가스 인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물질이 어떤온도에 해당하는 포화압력보다 낮아지면 증발하는 것은 물리적인 현상입니다.
팽창밸브 직전의 온도가 28℃인데 이때의 포화압력이 11.5kgf/cm2 이므로 이 압력보다 높으면
액체상태로 존재하고, 이 압력보다 낮아지면 증발하기 시작하는 것입니다.
이 과정에서 증발하면 아직 증발기로 들어가기 전이므로 증발기 이외의 곳에서 증발했으므로
플래시가스 인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