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3회차 문제6번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1) - 2번 유리를 통한 부하에서 전도대류에의한 부하 산출시 실내외 온도차를 곱해줘야하지 않나요 궁금해서 여쭤봅니다

물론 문제마다 k (kcal/m2  h c)로 주어질땐 실내외 라던지 만약 상당외기 온도차가 주어지면 곱하는거 라고 배웠습니다만 여기서는 단위도 주어지지않고 표로만 주어져서 안곱하는것인지 궁금합니다

 

(번외질문)  강의 영상중 최신 2019년쪽 말고 후로 갈수록 강의가 1회 2회 3회 전부 없고 중간중간만 강의가 있던데 강의 영상이 복원이 안된것인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3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1. 유리창의 전도대류 값이 표에 주어졌기 때문에 적용한 것입니다.

    표에는 주어지지 않았지만 전도대류의 단위는 kcal/m2.h 입니다.

     교재 60~61p  이론 공부할 때 배웠습니다.

    2.기출문제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중복되는 문제가 많아  예전에는 매년 1회 기출문제만 강의를 

    올렸습니다. 그러나 2014년 부터 3회 전부를 올리기 시작했습니다.

    강의 전부를 무조건 듣는 것 보다는 잘 모르는 문제의 강의를 선별적으로 들으시는 것이

    짦은 시간에 공부하는 요령이 될것입니다.

    아시다시피 강의는 잘 모르는 수험생을 위해 가능하면 아주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어서

    어느정도 실력이 있는 분들에게는 지루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잘모르는 문제 위주로 강의를

    듣는 것이 효율적인 공부방법이 될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 2014년전 강의에 안올라온 회차는 그럼 다른영상에 전부 중복된 문제인가요?

    0
  • 다변드립니다.

    2014년전 강의에 안올라온 회차는  다른영상에 전부 중복된 문제인 것은 아닙니다..

    다만 1회분만 올리게 된 동기가 많은 문제가 중복되기 때문이라는  말씀을 드린 것입니다.

    강의가 없어서 이해되지 않는 문제는 질문을 올려주시면 성심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