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2년 4월 10번 문제에서 질문이 있습니다 kbh920413 2020년 06월 30일 11:17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강사명: 임재기 소괄호 4번에서 질문이 있습니다 가열기 용량은 풍량*비열*온도차를 대입해서 계산해야 되는 게 아닌가 싶어서 질문드립니다 해설의 풍량*엔탈피차를 대입해서 계산하면 53500kcal/h가 나오구요 풍량*비열*온도차를 대입하면 10000*0.24*(37.4-15.5)가 되어서 52560kcal/h가 나옵니다 0 댓글 댓글 3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6월 30일 14:02 (편집된 시간 2020년 06월 30일 14:03)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가열기 용량은 잠열의 변화가 없기 때문에 엔탈피 차로 구해도 되고 온도차로 구해도 됩니다. 서로 약간의 차이가 나는데 이것은 정답으로 인정됩니다. 두 방법이 차이가 나는 것은 선도에서 읽은 엔탈피 값이나 온도값이 정확하지 못하거나 소수점 3째자리에서 반올림 하거나 끊은 것이기 때문입니다. 정리합니다 가열기용량은 잠열변화가 없기 때문에 엔탈피 차로 구해도 되고 온도차로 구해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kbh920413 2020년 06월 30일 15:03 가열기는 그냥 다 온도차이로 계산한다고 생각하는 것이 편하겠네요 답변 감사드립니다 0 imjaeki 2020년 07월 01일 04:47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온도차로 계산해도 되고 엔탈피차로 계산해도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가열기 용량은 잠열의 변화가 없기 때문에 엔탈피 차로 구해도 되고 온도차로 구해도 됩니다.
서로 약간의 차이가 나는데 이것은 정답으로 인정됩니다.
두 방법이 차이가 나는 것은 선도에서 읽은 엔탈피 값이나 온도값이 정확하지 못하거나
소수점 3째자리에서 반올림 하거나 끊은 것이기 때문입니다.
정리합니다
가열기용량은 잠열변화가 없기 때문에 엔탈피 차로 구해도 되고 온도차로 구해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가열기는 그냥 다 온도차이로 계산한다고 생각하는 것이 편하겠네요
답변 감사드립니다
답변드립니다.
온도차로 계산해도 되고 엔탈피차로 계산해도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